DRY, COOLING, REACTION, AGING, DEHUMIDIFICATION
- 열풍에 의한 직접 건조 방법(유동층, 진동 유동층, 벨트 건조기, 로타리 드라이어 등)
- 접촉열에 의한 간접 건조 방법(진공 교반건조, 패들 건조, Double Mixing Dryer 등)
- 제품 특성(입도, 수분, 흐름성, 유동성, 고열 특성 등)에 맞는 건조/냉각 방법 제안
- 혼합, 과립 공정 후 제품을 일정 수분 이하로 건조시킴
- 고온 건조 후 냉각 공정을 분리 혹은 병행하여 수행 가능
- 건조기 내에서 반응, 숙성 등의 특수 기능을 수행함
- 화학, 농약, 식품, 이차전지, 사료, 아미노산, 폴리머 등
상세설명
- 유동층(진동 유동층) 건조/냉각
- 열풍(냉풍)을 공급하여 분체를 흐르는 물과 같은 상태(유동상태)로 만들어서 분체와 열풍(냉풍)간 직접적 열교환을 이루며 이때 발생한 수증기를 열풍(냉풍)이 운반하여 제거하는 원리입니다.
- 부대 설비가 커지기도 하지만, 건조 효율이 좋으며, 대용량 건조가 가능합니다.
- 다소 입자가 큰 경우 진동 유동층 건조(냉각)법을 적용하여 풍량을 낮출 수 있고, 건조(냉각)와 이송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.
- 건조기 내부의 청소가 용이하며, 설비 유지 관리가 용이합니다.
- 진공 교반 건조기(PSMD, Ploughshare mixing dryer)
- 열매유나 전기히터 등의 열원으로 가열된 건조실 내부에서 제품을 블레이드로 교반하며, 가열된 케이싱 내부와의 접촉에 의해 수분이 증발하며, 이를 진공으로 외부 배출하는 건조 방식입니다.
- 진공 분위기에서는 100℃ 아래에서 수분이 증발하므로, 고온에 취약한 제품(농약, 의약, 식품, 폴리머 등)의 건조가 가능합니다.
- 설비가 간단하며, 운영비가 적게 드는 장점이 있습니다.
- 이차전지 양극재 건조에 특화된 건조 방식으로, 당사에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.
- 당사는 이차전지 양극재 고온 건조 시 건조와 열처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열원 채택, 고온 운전 성능 및 옵션을 갖추어 양극재 성능 향상 가능한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- DMD(Double Mixing Dryer)
- 습제품 건조시 자켓 및 내부 패들에도 열매유, 스팀 등의 열원을 공급하여 건조하는 방식입니다.
- 선입선출 경향이 우수하며, 열교환 면적이 일반 접촉 열교환 건조기 보다 월등히 넓어 건조 효율이 높습니다.
- 패들의 특이한 구조로 인한 self-cleaning 기능이 있어 패들에 제품 부착을 억제합니다.
- 대용량 건조가 가능하고, 설비의 대형화 고온화에 맞춰 설비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- 제습기(Dehumidifier)
- 균일하고 안정적이며 연속적인 노점 -60℃의 제습 공기를 공급합니다.
- 제습기를 적용하여 폴리머등 생산품의 극미량 수분까지 건조할 수 있습니다.
- 2개의 블로워, 2개의 제습타워를 적용하여 강력한 제습 건조 성능을 보입니다.
- Closed Loop 방식으로 제습 공기의 누설을 완전 차단하여 안정적인 건조 성능을 보장합니다.
- 자동 제어 방식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.
- 반응/숙성
- 설비 내부에서 반응시키거나, 숙성하는 옵션이 적용됩니다.
- 특정 온도 혹은 분위기, 수분으로 컨트롤하여 목표하는 제품 특성을 구현합니다.
- 사료의 발효, 아미노산 및 폴리머의 반응과 숙성, 이차전지 양극소재의 열처리까지 다양한 산업부분에 활용됩니다.